실시간 뉴스



SK행복나눔재단-한국사회투자 업무협약 체결


임팩트 투자 역량 공유·확산, 사회적 경제 활성화 리드

[안광석기자] SK그룹 사회공헌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30일 재단법인 한국사회투자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사회적 가치 기반 임팩트 투자 전문 역량을 공유·확산해 사회적 경제 활성화에 본격 나선다.

한국사회투자는 서울시 사회투자기금을 위탁 운용해 다수의 사회적 경제 기업에 투자 중인 임팩트 투자 전문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날 서울 충무로 한국사회투자 회의실에서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사회적 기업 본부장, 이종수 한국사회투자 이사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사회적 경제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도모는 물론 사회적 임팩트 창출 극대화를 위해 투자기업 추천, 공동투자 등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SK행복나눔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그동안 다양한 임팩트 투자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축적된 임팩트 투자 전문 역량을 본격적으로 공유·확산한다. 이에 따라 잠재력 있는 유망 사회적 기업 및 소셜벤처 등 더 많은 혁신 기업의 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김용갑 사회적기업 본부장은 "앞으로도 성공적인 임팩트 투자 사례를 창출하고 확산하는 데 뜻을 함께 하는 다양한 전문기관과 협력과 연대를 통해 사회적 경제 자본 시장을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광석기자 hov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행복나눔재단-한국사회투자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