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플래닛, 미래부와 창의적 인재 양성 나선다


T아카데미 통해 방과후 컴퓨터교실 전문강사 양성

[정은미기자] SK플래닛(대표 서진우)은 3일 판교 테크노밸리에 있는 사옥에서 미래창조과학부 및 한국정보방송통신대연합(이하 ICT대연합)과 '창의인재 양성 지원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미래부에서 추진중인 초등학생 대상 방과후 컴퓨터교실의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것이다.

SK플래닛은 ICT개발자 양성프로그램인 T아카데미를 통한 강사 양성 전반을, ICT대연합은 교재 공급 등을 책임지게 된다.

T아카데미는 지난 2010년, ICT 분야의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설립된 대표적 ICT 개발자 양성프로그램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SK플래닛은 컴퓨터교실 전담강사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해 3D 모델링 SW교육과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코딩 교육 등을 총 40시간에 걸쳐 실시할 예정이다. 이 교육은 서울 및 경기, 인천, 대전 등 6대 광역시의 T아카데미와 지역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제공된다.

미래부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향후 3년간 매년 1천200명 이상의 전담강사 교육을 실시하면 연간 20만명 이상의 초등학생들이 SW 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SK플래닛의 서성원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전세계적으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초등생 소프트웨어 교육에 한 축을 맡은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플래닛, 미래부와 창의적 인재 양성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