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百, 중소기업 판로 개척 앞장


중소기업상생관 '드림플라자' 운영·해외점포 특별행사 진행

[장유미기자] 롯데백화점이 국내 점포에 중소기업상생관인 '드림플라자(Dream Plaza)'를 확대하고, 해외 점포에서 특별 행사를 진행하는 등 중소기업들의 국내외 해외 판로개척에 앞장선다.

18일 롯데백화점은 오는 19일 잠실점 지하 1층에 66㎡(20평) 규모의 드림플라자 매장을 추가 오픈한다고 발표했다.

이 매장에는 본점 및 부산본점에서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리비아(화장품)', '루바니(패션가방)' 등 10개 브랜드가 입점한다.

드림플라자는 지난 7월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롯데백화점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상설 중소기업상생관이다.

롯데백화점은 경쟁력 있는 우수 중소기업 브랜드를 선별해 7~10개 브랜드를 편집매장 형태의 드림플라자에서 선보이고 있다. 본점 9층에 첫 매장을 냈으며 지난 10월에는 부산본점 9층에 2호 매장을 낸 바 있다. 이들 매장은 월 평균 4천만 원 이상의 안정적인 매출을 올리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드림플라자의 인테리어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판매사원을 고용하는 등 운영에 대한 비용을 지원하고 있다. 내년에는 지역 중소업체의 판로개척에 더 힘을 싣기 위해 대구, 대전, 광주 등 총 8개 권역에 드림플라자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또 드림플라자를 통해 상품 및 브랜드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브랜드는 내년 상반기 MD(매장 개편) 시에 정식 입점시킨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해외점포에서 중소기업 관련 특별행사를 이어가며, 이들의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돕기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앞서 지난 8월에는 중국 웨이하이점에서 한국의 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선보이는 '한국 상품전'을 처음 개최했다. 한 달간 진행했던 행사는 총 1억5천만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이는 기존 목표대비 두 배 이상 초과 달성한 실적으로, 현지 언론이 몰려들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

이 같은 성공에 힘입어 롯데백화점은 오는 20일 중국 션양점에서 더 규모를 키워 '한국 상품전'을 진행한다. 특설 행사장 면적도 웨이하이점 행사 장소의 면적(100㎡)보다 두 배 이상 늘린 230㎡(70평)규모로 마련했다.

참여 업체수는 총 34개로, 지난 행사(20개 업체)보다 12개 늘었다. 이 행사에는 지난 행사에서 우수한 실적을 올린 '아이니(유아용내의)' 등 7개 업체가 재참여하며 '소이빈델리(웰빙식품)' 등 8개 브랜드가 중국 시장에 처음 문을 두드린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내년에도 중국 청두 환구중심점,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의 롯데쇼핑 에비뉴점 등에서 한국상품전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해외 점포에도 드림플라자 도입을 추진하는 등 중소기업들의 판로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百, 중소기업 판로 개척 앞장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