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버랜드, 무료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소방본부와 심폐소생술-소화기·재세동기 사용 교육

[박영례기자] 에버랜드가 '안전한 체험 문화' 전파에 나섰다.

21일 에버랜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안전 의식을 함양하고 실습을 통해 직접 안전 활동을 체험할 수 있도록 경기·강원소방본부와 손잡고 전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이 프로그램은 화재나 천재지변 등 불의의 사고시 학생들도 침착하게 응급 조치를 할 수 있도록, 심폐 소생술, 재세동기 활용, 인명 구조 활동 등을 실습하고, 소화기 사용법 교육 등을 약 1시간 가량 진행한다.

중·고생 뿐 아니라 초등학교, 유치원생들까지 확대해 모든 학생 단체 관람객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방문 2주 전까지 신청을 받아 전 과정을 무상 제공한다.

최근 안전교육을 받은 용인 제일초 6학년 손다겸 군은 "심폐 소생술을 실습하면서 응급 처치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됐다"며 "주변 사람들에게 응급 상황이 생기면 오늘 배운 것들을 떠올려 소중한 생명을 구하는데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에버랜드는 학생들이 안전교육을 통해 안전의 중요성과 더불어 인명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기대했다.

또한, 에버랜드가 학생들에게 즐거움과 추억, 우정을 쌓는 공간 역할뿐 아니라, 우리 사회에 필요한 각종 교육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에버랜드는 지난 9월 경기·강원소방본부와 MOU를 맺고 학생 단체 소방안전교육, 소방공무원·의용소방대 가족 할인, 소방 순직자 가족 초청, 소방의 날 기념 이벤트 등 다양한 협력을 약속한 바 있다.

박영례기자 young@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버랜드, 무료 안전교육 프로그램 운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