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세계, 시흥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선다


경기도·시흥시와 협약 체결…다양한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 개발

[장유미기자] 신세계사이먼이 18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경기도, 시흥시와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상호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김윤식 시흥시장, 김해성 신세계그룹 사장,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를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 체결 후 신세계사이먼은 시흥시민 우선고용으로 1천500여 명에 이르는 일자리를 창출시키고, 지역 특산물 판매 매장을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내에 조성할 계획이다. 또 월곶포구, 오이도 등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 활성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다양한 지역 경제 활성화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신세계사이먼은 지난 4월 말 시흥시 배곧신도시 내 복합용지 개발 공모에 사업수행능력 및 재원조달에 대한 실현 가능성과 더불어 지역민 고용창출, 지역 경제 활성화 등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담은 사업계획서를 제출했다. 이후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심의위원회 평가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이번 투자 협약의 가장 큰 의미는 지역주민 우선채용, 지역상품 마켓 조성 등 기업과 지역 상생에 있다"며 "제조업 중심이었던 시흥시가 서비스산업과 조화되는 명품 도시로 발전하고 서해안 경제관광벨트의 중심지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윤식 시흥시장은 "이번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 유치로 시민들의 쇼핑 문화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며 "연간 700만 명에 이르는 쇼핑객들이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을 방문할 것으로 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함은 물론, 월곶 등 기존 상권과의 상생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은 경기도 시흥 배곧 도시개발사업지구 복합용지 부지 약 14만5천㎡에 매장면적 약 4만3천㎡ 규모로 2015년 착공에 들어가 2016년 오픈할 계획이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은 이번 시흥점 역시 스페인의 해안가마을을 모티브로 한 이국적인 건축물에 250여 개 국내외 수준급 브랜드가 입점될 예정이다.

강명구 신세계사이먼 대표는 "경기 서남부권의 중심인 배곧신도시는 우수한 입지여건을 갖추고 있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정통 교외형 프리미엄 아울렛을 선보여 국내외 관광객들이 특별하고 만족스러운 쇼핑 경험을 할 수 있는 지역 명소로 탄생 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세계, 시흥 지역 경제 활성화 나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