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쓰오일, 발달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 후원


[정기수기자] 에쓰오일은 16일 장애인의 재활의지를 북돋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발달장애인들로 구성된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에 후원금 1억원을 전달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에쓰오일은 서울 마포 본사 강당에서 사회복지법인 하트하트재단에 후원금을 전달하고,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초청해 지역주민과 직장인들을 위한 '햇살나눔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후원금은 하트하트 오케스트라의 연주활동 지원과 음악적 재능을 지닌 저소득 가정 장애 청소년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된다.

또 하트하트 오케스트라 출신으로 음악대학을 졸업한 뒤 전문 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는 단원 6명으로 구성된 '하트미라콜로 앙상블'의 장애인 인식 개선을 위한 '해피 스쿨'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해피 스쿨은 올해 전국 30곳의 초등학교에서 1만8천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트미라콜로 앙상블 연주회와 퀴즈 및 영상 교육을 통해 장애 이해와 인식개선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장애 청소년들이 음악을 통해 당당한 모습으로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갖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2009년부터 하트하트 오케스트라를 후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재능 있는 장애인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쓰오일, 발달장애 청소년 오케스트라 후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