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국GM, 시각장애인 안전보행 재활보조기 기증


안테나식 흰지팡이 230개·음성·음향 신호기 리모콘 500개 등 전달

[정기수기자] 한국GM은 임직원들이 설립한 사회복지법인 한국GM한마음재단이 16일 부평 본사에서 '시각장애인 재활 보조기 기증식' 행사를 갖고, 시각장애인들의 외부 활동에 필요한 흰 지팡이 230개와 음성신호기 리모콘 500개 등을 인천시각장애인협회에 전달했다고 발표했다.

이날 기증식 행사에는 세르지오 호샤 한국GM 사장을 비롯해 전국금속노동조합 한국GM지부 정종환 지부장과 임직원, 그리고 박용월 인천시각장애인연합회 회장과 정영기 인천장애인단체총연합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전달된 흰 지팡이는 9단 안테나식으로 시각장애인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선호하는 방식이다. 음성·음향 신호기 리모콘은 시각장애인들이 교차로나 지하철에 설치돼 있는 음성·음향신호기를 작동시키는 보조 리모콘으로 시각장애인들의 안전한 보행과 편리한 지하철 이용에 도움이 된다.

호샤 사장은 "한국GM 임직원들의 정성으로 전달된 재활보조기가 시각장애인들의 보다 안전한 보행과 삶의 불편함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깊은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호샤 사장과 정종환 지부장 등 참석자들은 직접 시각장애 보행 체험을 비롯해 저시력 체험, 한글점자 체험, 촉각감각 체험 등 다양한 시각장애 체험활동을 가졌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국GM, 시각장애인 안전보행 재활보조기 기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