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더블유에프엠, 獨 프라운호퍼서 배터리 용량향상 확인


배터리 적용 가능한 모든 제품군에 본격적인 영업시작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이차전지 음극소재 SiOx(산화물계) 제조 기업인 더블유에프엠은 독일 응용산업 분야 최대 연구소인 프라운호퍼 ISC와의 공동연구를 통해 기존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대비 2배 이상 효율을 가진 결과를 확인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용량 향상 결과는 더블유에프엠의 군산 제1공장의 기계장치를 통해 양산한 제품으로 테스트한 것이며, 범용 양극소재인 NCM532(니켈, 코발트, 망간)와 더블유에프엠의 복합 음극소재(SiOx5%-인조흑연 95%)를 결합해 풀-셀 테스트(소재 적용 된 배터리 조립 후 실측 테스트)한 결과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프라운호퍼 연구소는 막스플랑크, 헬름홀츠, 라이프니쯔와 함께 독일 4대 국가연구소 중 하나로, 1949년 설립된 독일의 대표적인 응용산업 분야 연구소다. 전 세계 67개 지역에 거점 연구소를 운영 중이며, 총 2만 3천명의 연구원이 근무 중에 있다. 6개 연구소가 소속된 프라운호퍼 예산은 지난해 말 기준으로 20억 유로에 이르는 세계 최대 연구소로 손꼽히고 있다.

한편 더블유에프엠은 최근 자동차부품연구원과의 풀-셀 테스트를 통해 고용량 양극소재(NCM811) 소재와의 결합에서도 배터리 용량이 향상된 결과를 얻은 바 있다.

이에 고용량 양극소재뿐만 아니라 범용 양극소재에서도 배터리 용량이 향상됨을 확인함에 따라 전기자동차사를 비롯한 다양한 배터리 분야로 확대 적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한 공식 연구기관의 데이터 검증이 완료됨에 따라 전기자동차 제조사와의 공동연구는 물론 더블유에프엠의 음극재 적용을 예정하고 있는 여러 회사들과의 협력도 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상훈 더블유에프엠 대표는 "그 동안 자사 음극재와 관련한 공식 데이터와 인증 된 결과 값을 기다리던 고객사 및 관련 산업체와도 즉시 데이터 값을 공유할 것"이라며 "이번 범용소재 적용 가능한 공식 인증 데이터 값을 통해 스마트폰, 드론, 전기모터사이클, 전기자전거, ESS, 가전제품, 전동공구 등 배터리 적용이 가능한 모든 제품군에 대해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더블유에프엠, 獨 프라운호퍼서 배터리 용량향상 확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