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오텍, 1분기 영업익 51억원…전년比 19% ↑


캐리어에어컨, 캐리어냉장 등 전 계열사 고른 성장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오텍이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천830억원, 영업이익 51억원을 기록했다고 1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9%,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19.3% 증가했다.

오텍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매출액은 역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매출액이다.

오텍 관계자는 영업 실적 상승에 대해 "각 계열사 간 시너지 창출을 통한 고른 성장과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결실 덕분"이라며 "미래기술개발 및 신성장동력 확보에 주력해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을 대비한 R&D(연구개발)에 적극적으로 투자한 결과"라고 말했다.

캐리어에어컨은 17.3%, 캐리어냉장은 8.5%,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은 31.2% 매출이 올랐다.

캐리어에어컨은 올 초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기능을 강화해 출시한 'AI 마스터에어로 18단 에어컨'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었다. 소비자들의 사계절 가전 수요와 함께, 미세먼지 특수에 따른 공기질 개선 제품 선호 현상이 꾸준히 이어지면서 매출이 증가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빌딩 인텔리전트 솔루션(BIS) 사업 부문에서는, 여의도 IFC서울 빌딩에 '어드반택' 알고리즘 시스템을 적용해 에너지 소비를 절반으로 줄인 성과를 발판으로 이를 추가 확대하는 계약에 합의했다. 서울 콘래드 호텔에도 칠러 플랜트 에너지를 연간 40% 절감하는 어드반텍 솔루션 신규 공급을 시작했다.

캐리어냉장은 산지에서 가정까지 이어지는 토털 콜드체인 시스템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구축하고, 편의점, 대형마트, 저온저장고, 대형창고 등 신규 고객사 수주를 확대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또 높은 수준의 인버터 제어 기술을 적용해 올 초 출시한 '인버터 냉동기'와 '차량용 무시동 에어컨'이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내 특장차 기업 1위인 오텍은 국내 최초로 개발한 음압구급차의 국내외 매출이 안정적인 수익의 기반이 됐으며, 수직주차시설유지관리 업계 1위인 오텍오티스파킹시스템은 잇따른 신규 수주를 통해 사업 안정기에 접어들었다.

오텍그룹 관계자는 "전 계열사의 고른 성장을 통한 매출 신장으로 2018년 2분기에도 호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고 있다"며 "BIS, 미래형 주차 시스템 등 신사업 발굴로 수익구조를 개편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방침"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오텍, 1분기 영업익 51억원…전년比 19% ↑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