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스에너지, 한국남부발전 태양광설비 구축 완료


삼척에 이어 영월에 두 번째 프로젝트 진행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태양광 전문기업 에스에너지는 한국남부발전이 발주한 영월발전본부 내 1.2MW급 태양광발전설비 구축 프로젝트를 완료하고 3일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준공기념행사에는 김경삼 한국남부발전 영월발전본부장 직무대행, 고명석 한국남부발전 기술안전본부장 및 태양광발전설비 시공사의 임종화 에스에너지 부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EPC(설계, 자재구매, 시공) 프로젝트는 한국남부발전 삼척발전본부의 1MW급(999kW)구축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된 프로젝트다.

해당발전소는 한국남부발전 영월발전본부 내 유휴부지에 설치된 태양광발전설비로서 1.2MW(1,198kW)규모로 연간 1,547MWh의 전력생산을 통해 안정적인 전력공급 및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확보에 기반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파일그라우팅공법(pile grouting, 비탈진 경사면에 설치하는 기술)을 활용한 태양광발전소 건설에 많은 노하우를 습득했으며, 이를 통해 현재 건설중인 발전소에 적용, 한 단계 높은 수준의 시공 기술을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에스에너지는이번 프로젝트 준공을 기반으로 향후 정부의 '재생에너지 3020 이행계획'에 따른 국내 태양광발전소 보급에 매진할 계획이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스에너지, 한국남부발전 태양광설비 구축 완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