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린나이코리아, 친환경 인증 취득 콘덴싱 보일러 출시


환경성적표지, 황산화물 1등급 인증도 취득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린나이코리아가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을 취득한 콘덴싱 보일러(RC500시리즈)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RC500시리즈는 세계 최고 수준인 92% 이상의 열효율(1등급)을 자랑하며, 2018년부터 기준이 강화된 환경부의 친환경 인증을 받았다. 여기에 환경성적표지, 황산화물(Nox) 1등급 인증까지 취득했다.

또 이번 신제품은 수도권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정부에서 시행 중인 '가정용 저녹스보일러 보급사업'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이다.

RC500시리즈에 탑재된 '스마트 에너지 모니터' 기능은 국내 최초로 사용자가 직접 온도조절기에서 실시간으로 보일러 사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난방과 온수 사용패턴을 확인하고 가스 소비량을 비교·분석할 수 있다. 절약과 함께 가정에 알맞은 난방 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동결을 방지하기 위한 동결방지히터, 온도조절기에 나타나는 동결주의알림을 통해 사용자가 동결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린나이코리아는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콘덴싱보일러 시장을 RC500시리즈를 통해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린나이코리아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문제와 같은 다양한 환경적 요인으로 친환경 시장은 점차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린나이코리아는 친환경을 고려한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친환경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린나이코리아, 친환경 인증 취득 콘덴싱 보일러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