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베셀, 지난해 영업익 110억…사상최대


주당 150원 현금배당 결정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디스플레이 장비 전문기업 베셀은 2017년 연결 기준 매출 806억 원, 영업이익 110억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83%, 영업이익 405%가 증가했으며, 사상 최대 실적이다.

베셀은 이번 실적에 대해 디스플레이 업황 호조에 따른 고객사들의 투자 증가와, 실적 증가에 따른 이익률 개선의 결과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베셀은 이날 보통주 1주당 150원의 현금배당 결정공시를 했다. 배당금 총액은 16억5천만원이며, 시가 배당률은 2.3%, 배당성향은 30.4%이다. 이번 배당은 고배당기업 배당소득 과세 특례적용대상으로 과세혜택을 받게 된다.

고배당기업 배당소득 과세 특례는 주주들이 세금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배당소득에 대해 9% 원천징수세율을 적용해 금융소득 종합과세 대상자가 아닌 주주들은 배당소득에 대한 세금을 현행보다 약 42% 덜 낼 수 있다. 과세 특례를 적용받는 고배당기업은 배당성향, 배당수익률 및 배당금 증가율 등이 일정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베셀은 현재 BOE, CEC-판다, 티안마(Tianma), CSOT 등의 중국 메이저 패널 업체에 인라인 생산 설비를 공급해 중국 내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중국은 2020년까지 액정표시장치(LCD) 공장 7개를 추가 완공할 목표로 신규 디스플레이 패널 생산라인에 6천억위안을 투자할 계획이다. 중국 업체들의 디스플레이에 대한 신규 생산라인 투자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2018년에도 베셀의 성장세는 이어질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베셀 관계자는 "그동안 중국 업체들과의 신뢰를 바탕으로 올해는 중국 패널업체 4곳에서 대형 패널 사이즈 투자와 함께 신규 고객사가 추가로 확보될 것으로 전망돼 앞으로 2~3년은 중국 디스플레이 투자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며 "올해부터 본격 양산에 들어갈 경항공기 사업도 본격화되면 회사가 한 단계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베셀, 지난해 영업익 110억…사상최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