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코웨이-코오롱베니트, IoT 플랫폼 연동 업무협약 체결


코웨이 환경가전기기 IoT 플랫폼, 코오롱베니트 홈 IoT 플랫폼 연동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코웨이는 지난 20일 경기도 과천시 코오롱베니트 본사에서 코오롱베니트와 '홈 IoT 플랫폼 기반 생활서비스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공동 목표인 고객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홈 사물인터넷(IoT) 기반 비즈니스 모델을 발굴하고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코웨이 환경가전기기 IoT 플랫폼과 코오롱베니트 홈 IoT 플랫폼을 연동할 계획이다. 코오롱베니트가 보유한 홈 IoT 플랫폼에, 코웨이 공기청정기 등의 제품과 고객 케어 서비스를 융합해 새로운 고객 경험과 가치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각 사가 보유하고 있는 생활 빅데이터와 빅데이터 분석 역량의 결합으로 인공지능(AI) 기반 고객 케어 서비스 개발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코웨이는 지난 2015년부터 정수기ㆍ공기청정기 등의 제품에 사물인터넷을 연계해 고객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오고 있다.

안진혁 코웨이 ICT 전략실장은 "양사가 보유한 IoT 기술과 서비스 역량 융합의 시너지 효과로 차원이 다른 스마트 홈 고객 케어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통한 차별화된 경험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술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코웨이-코오롱베니트, IoT 플랫폼 연동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