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김경수·김병관·송희경, '벤처인 선정 최고 국회의원' 선정


각종 정책 통해 벤처생태계 조성에 기여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벤처기업인들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으로 김경수 의원(더불어민주당), 김병관 의원(더불어민주당), 송희경 의원(자유한국당)이 선정됐다.

벤처기업협회는 20일 올 한해 벤처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국회의원과 정부부처를 선정해 '2017년 벤처인이 뽑은 최고 국회의원 및 벤처정책'을 발표했다.

벤처기업협회는 벤처기업인과 분야별 전문가가 모여 올 한해 발표된 정부 및 국회의 벤처정책을 대상으로 심사를 진행해, 벤처생태계 활성화에 가장 큰 기여를 한 국회의원 3명과 정부부처 담당 부서 3개를 선정했다.

그 결과 김경수, 김병관, 송희경 의원이 최고 의원으로 선정됐고 중기부 벤처혁신정책과, 기획재정부 산업경제과, 금융위원회 산업금융과가 최고 정부부처로 선정됐다.

김병관 의원은 벤처특별법 개정을 통해 벤처확인제도 개편, 기술보증 및 무담보대출 폐지와 중소기업진흥에 관한 법률 개정을 통해 중소기업진흥공단연대보증 폐지를 주도했다.

김경수 의원은 하도급법 개정을 통해 하도급 대금의 합리적 결정에 기여했고, 이외에도 국가균형발전법, 중소기업인력지원특별법 개정으로 벤처기업의 인력, 입지 인프라 확충에 기여했다.

송희경 의원은 개인정보보호법 개정을 통해 데이터 개방과 활용활성화를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했고, 자본시장법 개정으로 크라우드펀딩 금액을 상향 조정해 창업기업의 자본조달에 도움을 줬다. 정부 기관들 역시 벤처생태계 조성에 크게 기여했다.

중기부 벤처혁신정책과는 벤처기업 확인제도를 전면 개편해 혁신성, 성장성 위주의 민간주도 벤처확인 기반을 마련했다.

기재부 산업경제과는 스톡옵션 행사이익에 대해 2천만원까지 비과세를 적용하는 '스톡옵션 비과세 제도'를 10년 만에 재도입해 핵심 인재들의 벤처기업으로의 유입을 촉진시켰다.

금융위원회 산업금융과는 정책금융기관의 연대보증을 전면 폐지하고, 보증부대출 등을 대상으로 민간금융권으로의 확산을 유도해 실패에 대한 부담을 줄였다.

안건준 벤처기업협회 회장은 "올해 벤처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세 분의 국회의원과 행정부처에 벤처인의 마음을 담아 감사를 표했다"며 "향후에도 혁신성장의 주체인 벤처생태계에 대한 입법부와 행정부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김경수·김병관·송희경, '벤처인 선정 최고 국회의원'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