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보, 게임업체 5곳과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게임산업 생태계 복원키로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기술보증기금(기보)은 20일 판교테크노밸리 스타트업캠퍼스에서 넵튠, 블루홀, NHN엔터테인먼트, 조이시티, 카카오게임즈 등 5개 게임업체들과 '게임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들 업체들은 판교테크노밸리를 중심으로 한 게임산업 생태계 복원에 뜻을 같이 했다. 대형 업체와 중소업체와의 상생협력을 통해 게임산업의 혁신성장을 이끌고, 성장잠재력이 뛰어난 게임 스타트업을 육성해 향후 4차 산업혁명과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협약에 따라 5개 게임사는 게임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보에 추천하고, 기술평가에 소요되는 평가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기보는 추천기업에 대해 1천억원 규모의 우대보증과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우수한 스타트업 기업에 대해서는 보증지원과 함께 투자, 컨설팅, 기술이전 등 다양한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판교테크노밸리가 지역구인 김병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축사를 통해 "국내 게임산업은 시장규모 11조원, 세계 5위권의 대표 콘텐츠 산업으로 성장하였으나, 최근 성장률 둔화와 글로벌 경쟁의 심화 등의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며 "협약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의 창업 활성화와 위기 극복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보, 게임업체 5곳과 '혁신성장 지원 업무협약' 체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