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삼성SDI, 3Q 영업익 602억원…전년比 흑자전환


매출 1조7천80억 원 기록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삼성SDI는 31일 올 3분기 매출 1조7천80억원, 영업이익 602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17.4% 증가했다. 전년동기대비 32.4% 올랐다.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994.5% 증가했다. 전년동기대비 1천706억 늘었다.

전지사업부문에서 중대형전지는 자동차전지의 유럽 고객 공급이 확대됐고, 전력용·상업용 ESS판매가 증가해 매출이 전년 대비 약 60% 증가했다. 소형전지는 Non-IT용 원통형전지 판매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한편, 폴리머전지의 미국 및 중국 고객 신규 공급으로 실적이 향상됐다.

전자재료사업부문은 반도체, 디스플레이, 중국 태양광 시장 확대 등 전방산업 수요증가로 모든 아이템에서 매출이 증가했다.

4분기에도 전지사업과 전자재료사업 모두 전방사업의 수요 증가가 전망돼 실적 개선 추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중대형전지는 4분기에도 유럽시장 판매가 지속될 전망이며, ESS는 국내와 유럽에서 전력용,상업용 제품이 꾸준히 매출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소형전지는 원통형전지의 꾸준한 성장과 고객사의 신규 스마트폰 판매 본격화로 폴리머전지 판매도 증가할 전망이다.

전자재료사업부문은 반도체 시장 호황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반도체 소재의 견조한 매출 성장을 유지하고, 디스플레이 소재는 편광필름의 중국 시장 판매 증가, OLED 소재 공급 확대로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삼성SDI, 3Q 영업익 602억원…전년比 흑자전환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