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중공업, 4억달러 규모 'VLOC' 5척 추가 수주


지난달 VLOC 10척 수주한 폴라리스쉬핑으로부터 5척 추가 수주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현대중공업이 폴라리스쉬핑으로부터 32만5천톤급 초대형 광석운반선(VLOC) 5척을 추가로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지난달 10척의 VLOC를 수주하며 체결한 옵션 계약에 따른 것이다. 옵션이 행사됨에 따라 총 수주규모는 15척, 12억달러로 늘어났다.

폴라리스쉬핑은 최근 세계 최대 광산 업체인 발레(Vale)와의 용선계약을 바탕으로 이번 추가 발주를 진행했다. 이 선박은 길이 340m, 폭 62m, 높이 29.8m로 전남 영암에 위치한 현대삼호중공업에서 건조될 예정이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향후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도록 'LNG 레디(READY)' 디자인이 적용됐다. LNG 레디는 기존 연료인 벙커C유를 사용하면서 LNG 추진선으로 개조할 수 있도록 LNG 연료탱크 등의 설치를 할 수 있도록 한 선박이다.

평형수처리장치, 탈황설비인 스크러버(SCRUBBER) 등 친환경 설비가 탑재된 것도 특징이다.

폴라리스쉬핑 관계자는 "현대중공업은 고효율·친환경 선박 건조에 세계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며 "이에 최근 발주한 VLOC 18척(약 1조7천억원 규모)을 모두 현대중공업그룹에 발주하게 됐다"고 말했다.

현대중공업 관계자는 "지금까지 총 7척의 VLOC를 인도하며 폴라리스쉬핑과 신뢰를 쌓아왔다"며 "어려운 수주 환경이지만 친환경·고품질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주 목표 달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현대중공업그룹 조선 3사는 이번 계약으로 올 들어 지금까지 총 110척, 67억달러의 수주를 기록하며 수주 목표치(75억달러)의 90%를 달성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중공업, 4억달러 규모 'VLOC' 5척 추가 수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