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건설기계, 유럽·美 등서 판매량 급상승


자사 미니굴삭기·지게차 등 연이어 수주

[아이뉴스24 윤선훈기자] 현대건설기계가 유럽과 북미·오세아니아 등 선진시장에서 잇따라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상반기 영국의 글로벌 종합건설장비 기업인 CNHi사에 미니굴삭기(1~6톤) 2천200대를 공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9월 양사가 맺은 전략적 제휴에 따라 CNHi사는 현대건설기계가 공급하는 미니굴삭기를 자사의 1천200개 딜러망을 통해 전세계에 판매하고 있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를 통해 오는 2021년까지 총 5천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다.

현대건설기계는 최근 미국 올드캐슬사로부터 지게차 단일 수주 건으로는 최대 규모인 285대, 호주·뉴질랜드 포터하이어사로부터는 중형 굴삭기 등 건설장비 145대를 잇달아 수주하기도 했다.

현대건설기계 측은 "대형고객 전담 영업팀 운영을 통한 밀착 마케팅과 원격제어 모바일 시스템인 하이메이트의 기술력을 인정받아 대규모 수주에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북미와 오세아니아 지역에서의 판매량을 지난해 대비 각각 40%, 45% 끌어올릴 계획이다.

또 오는 9월까지 벨기에 북동부 테선데를로시에 10만㎡(3만여평) 규모의 유럽지역 통합 신사옥을 완공하고 유럽시장 공략에도 박차를 가한다. 현대건설기계는 올해 유럽지역 매출을 지난해 대비 10% 늘어난 3천800억원까지 끌어 올릴 계획이다.

현대건설기계는 독립 출범 한달 만인 올해 5월 국내 굴삭기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또 상반기 누적 등록대수 기준으로도 국내 시장 2위를 달성했다. 또 신흥시장 전체 판매량도 지난해 대비 30% 늘리는 등 신흥시장에서의 입지도 다지고 있다.

공기영 현대건설기계 사장은 "기술개발 부문에 오는 2021년까지 6천600억원을 투자해 성능, 품질, 서비스가 신흥시장뿐만 아니라 선진시장에서도 톱 티어 수준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며 "오는 2023년까지 매출 7조원을 달성해 글로벌 톱5에 진입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기계, 유럽·美 등서 판매량 급상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