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롯데제과 주총, 김용수 대표 "제품 차별화, 글로벌 진출 강화"


연결기준 매출 2조 2천483억원, 영업이익 1천278억원 달성

[아이뉴스24 유재형기자] 롯데제과 제 50기 정기 주주총회가 총 발행주식수 1421만4천주의 77.9% 주주가 출석한 가운데 24일 본사 7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날 김용수 대표이사(사진)는 "지난 한해 국내 제과시장은 대외경제의 불확실성이 심화된 가운데, 경기위축에 따른 소비감소로 어려운 경영 여건을 겪었지만, 롯데제과는 국내 최초 유산균 제품과 요구르트젤리 출시 등을 통해 신성장 카테고리를 추가하였고, 해외부문에서는 케냐사무소 설립을 통한 본격적인 아프리카 시장 진출과 파키스탄 라면사업 진출 등으로 미래 성장기반을 확대했다"고 평가했다.

이어 김 대표는 "2017년은 창립 50주년을 맞는 해로,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기반을 만드는 중요한 전환점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국내 사업은 '주요 브랜드 경쟁력 강화와 차별화 제품을 통한 수익성 확대'를 들었고, 글로벌 부문에서는 '신시장 발굴을 통해 성장동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기에 "기본과 원칙을 준수해 소비자와의 신뢰를 더욱 강화하고, 동반성장과 사회공헌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롯데제과의 위상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제과는 이번 회기에서 연결 재무 기준으로 매출 2조 2천483억원, 영업이익 1천278억원의 실적을 거뒀다.

한편 안건별 의안에 있어 재무상태표, 손익계산서 및 이익잉여금처분계산서 승인의 건 등이 원안대로 승인됐다. 이사 선임의 건에서는 임기 만료된 3명의 사외이사 중에 박차석, 허철성 이사가 재선임 되고, 새롭게 장용성, 박용호 이사가 선임됐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롯데제과 주총, 김용수 대표 "제품 차별화, 글로벌 진출 강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