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터파크, 이상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사업 전문성 강화·AI 같은 서비스 고도화 추진…1위 도약"

[아이뉴스24 장유미기자] 인터파크가 30일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이상규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인터파크 관계자는 "이 대표가 과거 타 전자상거래 업체와는 달리 투어, 티켓, 쇼핑, 도서 등 전문분야에서 확실한 경쟁력 우위를 확보시킨 성공경험과 최근까지 한국온라인쇼핑협회장을 맡아 산업전반에 대한 높은 이해도를 보유하고 있다"며 "향후 가시적인 성장과 손익개선에 적임자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 신임 대표는 이기형 회장이 96년에 국내최초 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를 설립하는 과정과 지금의 사업역량을 갖추는데 크게 기여했다. 이후 G마켓, 인터파크 및 아이마켓코리아 대표를 거치면서 B2C 뿐만아니라 B2B 사업까지 성공적으로 확대시켰다. 최근에는 인터파크 사업총괄을 맡아 수익성 개선과 미래 성장동력 발굴에 주력해왔다.

이 신임 대표 선임은 최근 거래소 공시를 통해 올해 거래총액 4조원, 영업이익 200~250억원의 사업실적 전망을 공개한데 이어 인터파크가 책임경영의 의지를 한층 더 확실히 하기 위한 것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상규 신임 대표는 "지난 20년간 인터파크는 많은 변화와 발전을 지속해왔다"며 "향후에는 국내 경쟁사는 물론 글로벌 사업자 및 도전적인 스타트업과도 경쟁하기 위해서 사업전문성 강화 및 AI와 같은 서비스고도화 등을 통해 고객의 신뢰를 얻고 다시 1위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유미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터파크, 이상규 신임 대표이사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