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지난해 받은 시만텍 SSL 인증서 교체해야


크롬70·파이어폭스63 10월까지 신뢰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지난해 12월 1일 이전에 시만텍 웹보안(SSL) 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은 디지서트 인증서로 교체해야 한다.

크롬70과 파이어폭스63은 올해 10월부터 시만텍 인증서를 신뢰하지 않는다. 해당 인증서를 사용하는 웹사이트의 경우 '신뢰하지 않는 인증서' 같은 경고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 만큼 교체가 필요하다.

앞서 시만텍은 지난해 디지서트에 SSL 인증서 사업을 매각했다. 이에 따라 디지서트는 시만텍·써트·지오트러스트·래피드SSL 등의 인증서를 디지서트 루트로 무료 교체발급하고 있다.

교체 대상 인증서를 확인하는 간편한 웹툴에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면, 시만텍이 발급한 인증서가 디지서트를 통해 교체가 필요한지 여부와 교체 시기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 4월 정식 출시된 크롬 66버전은 2016년 6월 1일 이전 시만텍에서 발급한 인증서를 신뢰하지 않기로 했다. 이에 디지서트는 인증서 교체 작업을 진행했다. 디지서트에 따르면, 전 세계 상위 1백만 개 웹사이트 가운데 영향을 받은 사이트는 1%에도 못 미치는 수준. 인증서 교체 작업이 원활히 이뤄졌다는 의미다.

제레미 로울리 디지서트 최고제품책임자는 "파트너들과 함께 아직 교체를 진행하지 못한 고객을 대상으로 안내 사항을 전달하고 간소한 교체 경로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지난해 받은 시만텍 SSL 인증서 교체해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