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 2018]브릴리언츠, 암호화폐 지갑 공개


카드 제작 기술에 보안성 접목, 30여종 암호화폐 지원

[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핀테크 스타트업 브릴리언츠가 26일(현지시각)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서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폐(가상화폐) 지갑 '퓨즈더블유'를 공개한다.

하드웨어 지갑은 이동식저장장치(USB) 등 물리적인 전자장치를 이용해 PC나 스마트폰에 연결하고 암호화폐를 거래하는 형태다. 최근 해킹으로 암호화폐 탈취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면서 안전한 보관수단으로 하드웨어 지갑이 주목받고 있다.

브릴리언츠는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인디고고에서 여러 장의 카드 기능을 한장에 담을 수 있는 스마트 멀티카드 '퓨즈 카드'로 230만 달러를 모으며 관심을 모은 핀테크 스타트업.

카드 두께 0.84 mm에 다양한 기능을 직접화 할 수 있는 패키징 공법과 핵심기술을 보유했다. 회사는 기존 카드 제작 전문성에 보안 기술을 접목, 하드웨어 기반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했다.

브릴리언츠에 따르면, 퓨즈더블유는 보안 인증을 받은 SE(Secure Element), 지문인식 모듈을 탑재했고 자체 생성하는 일회용비밀번호(OTP)키를 통해 다중보안을 제공한다.

카드 형태인 퓨즈더블유는 3.1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가시성을 제공한다. 디스플레이에 표현되는 그래픽과 텍스트는 개인이 취향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해당 지갑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등 30여종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30여개 이상의 계좌주소(Account)를 생성할 수 있다. 또 카드타입으로 PC와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크래들을 제공하며, 이동식저장매체(USB) 케이블, 블루투스(BLE)를 통한 전자서명 기능 등을 지원한다.

브릴리언츠 관계자는 "이번 MWC 2018을 통해 기존 고객과 잠재 고객을 확보할 것"이라며 "콜드월렛(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암호화폐 지갑)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겠다"고 말했다.

성지은기자 buildcastl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 2018]브릴리언츠, 암호화폐 지갑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