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ams, 청색광 정밀측정 3자극값 센서 출시


건강 및 웰빙과 관련한 조명, 스마트 빌딩 분야 적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ams(대표 이종덕)는 사람의 눈이 가시광선에 대한 사람 눈의 반응과 거의 똑 같은 수준으로 색깔을 측정할 수 있는 3자극값 센서 AS7264N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신규 센서는 24시간 주기 생체리듬의 붕괴또는 유지, 급속한 안구 노화, 눈의 피로 같이 연구자들이 사람의 건강 상태와 관련해 비중 있게 다루는 청색광 파장을 측정한다.

AS7264N은 4.5x4.7x 2.5mm 크기의 LGA 어퍼처드 패키지로 제공된다. 조명이나 연결형 센서 팩용으로 적합하다. 근자외선에서부터 근적외선까지의 광 센서와 컬러 센서 전체 제품군을 포함하는 AS72xx 제품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다.

3자극값 컬러 센서는 ams의 고유한 온웨이퍼 실리콘 간섭 필터를 사용한다. CIE 1931 표준이 정한  XYZ 표준 관찰자 모델 특성에 일치하는 개별 스펙트럼 채널을 생성한다. AS7264N은 440nm와 490nm의 두 파장 모두에서 청색광의 세기를 보다 정확히 측정하기 위해 2개의 청색광 필터를 추가로 사용한다.

보드 실장형으로 AS7264N 센서는 조명, 디스플레이, 스마트 빌딩 자동화 또는 관리 시스템에서 참신한 조명 제어 기능을 구현할 수 있게 해준다.

톰 그리피스 ams 조명 및 스펙트럼 센서 담당 선임 마케팅 매니저는 "광생물학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파장에서 트루 컬러 센싱 및 정밀 스펙트럼 측정이 가능한 AS7264N은 상업용, 주거용, 산업용 조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주변 광 특성과 조명 노출 데이터 수집 등 광범위한애플리케이션에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AS7264N은 현재 샘플이 공급 중이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ams, 청색광 정밀측정 3자극값 센서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