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서울반도체-도시바, 썬라이크 1등급 아이세이프티 인증


최고수준 안전성 확보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서울반도체(대표 이정훈)는 태양빛과 가장 가까운 빛을 구현하는 썬라이크가 광원의 안전성에 따라 등급을 매기는 아이세이프티 인증에서 RG-1등급을 받아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았다고 16일 밝혔다.

아이세이프티 인증은 LED에서 나오는 청색파장을 분석하여 안전성에 따라 등급을 매기는 인증이다. 유럽지역의 경우, 아이세이프티 인증이 필수다. RG-3레벨 이하 광원의 경우 완제품에 경고문구 부착을 의무화했다.

썬라이크는 태양광의 스펙트럼을 그대로 재현하는 도시바 머티리얼즈사의 TRI-R기술과 서울반도체의 LED칩 기술로 탄생한 자연광 LED다. 상업 및 주거조명에 널리 사용되는 25W급 단일광원에서 RG-1 등급을 획득했다. RG-1등급은 해당 광원 아래에서 일생생활을 지속해도 생체학적인 위험이 전혀 없는 안전한 광원에 부여하는 등급이다.

남기범 서울반도체 연구소 부사장은 "생체리듬을 연구한 과학자들이 노벨생리의학상을 수상하면서 빛과 건강의 연관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조명 고객뿐만 아니라 전세계의 상업, 산업, 의료기관 등으로부터 썬라이크 공급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라며, "수천년 동안 인류가 누려온 태양빛의 스펙트럼을 가장 가깝게 구현하는 자연광 LED 썬라이크를 통해 건강한 자연광 조명시대를 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서울반도체-도시바, 썬라이크 1등급 아이세이프티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