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유블럭스, AT&T에 쿼드밴드 LTE-M 모듈 인증


SARA-R410 모듈 획득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유블럭스(대표 토마스 자일러)는 공공시설 계량, 텔레매틱스, 자산 및 차량 추적, 보안 시스템, 건물 자동화, 스마트 조명 솔루션 및 주차용 센서 등  다양한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에 적용 가능한 SARA-R410모듈에 대해 AT&T사로부터 LTE-M 네트워크에 대한  모듈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SARA-R410M은 미국 이통사 AT&T의 LTE-M 네트워크에 대한 인증을 받은 셀룰러 모듈이다. 쿼드 밴드 구성(B2/B4/B5/B12)을 채택했다. 미국 내 LTE-M 네트워크와 멕시코 네트워크에서 모두 작동한다. 올해말 출시된다.

카메론 커시 AT&T IoT 솔루션 부문 제품 개발 부총괄은 "유블럭스의 SARA-R410M 모듈은 미국과 멕시코에서 모두 동일한 하드웨어로 사용할 수 있다"며 "이로써 AT&T는 국경을 가로지르는 차량 및 자산 추적처럼 주요 활용 사례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는 서비스 제공업자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크기는 16x26mm다. 폼팩터 호환성으로 기존 유블럭스의 2G 및 3G 모듈로부터 LTE-M으로 용이한 기술 전환성도 보유하고 있다.

패티 펠츠 유블럭스 셀룰러 부문 제품 매니저는 "향후 유블럭스의 펌웨어 업데이트는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경량 및 소형 프로토콜인 LWM2M을 토대로 한 유블럭스 uFOTA 클라이언트/서버 솔루션을 이용하여  무선으로 실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저전력 모드(PSM) 및 확장형 DRX(eDRX) 기술을 채택해 전지 수명을 최대 10년까지 연장시킬 수 있도록 했다. ISO/TS 16949 인증을 받은 생산기지에서 제조된다. 영하 40°C에서 영상 85°C의 작동 온도 범위를 가지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유블럭스, AT&T에 쿼드밴드 LTE-M 모듈 인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