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NXP,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지원사격'


보안, 프로세싱 및 디지털 네트워킹 전문 지식 결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NXP 반도는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공개 베타 버전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는 매니지드 서비스로서 IoT 장치를 안전하게 연결 관리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에서 관리 된다. 새로운 기능 및 가격 책정안이 포함된 클라우드 IoT 코어는 현재 베타 버전으로 공개됐다.

NXP는 보안, 프로세싱 및 디지털 네트워킹 관련 최신 개발 관련 기술을 결합시킨다. 머신 러닝과 관련된 전체 시스템 상의 과제를 해결하도록 하고, IoT 장치에서의 엣지 컴퓨팅 인텔리전스 개발을 촉진하도록 할 계획이다.

제프 리스 NXP 마이크로컨트롤러사업부 수석 부사장은 "NXP만의 독창적인 기술 및 역량 포트폴리오를 통해 엣지 컴퓨팅의 잠재력을 활용하고, 머신 러닝과 AI의 이점을 한층 더 구현할 수 있게 됐다"며, "NXP는 클라우드 IoT 코어 공개 베타버전 출시를 통해 제조, 운송, 유틸리티 등의 여러 시장에서 머신 러닝과 AI의 이점을 앞당겨 활용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기업들은 클라우드 IoT 코어를 통해 전세계에 분산된 수백만 대의 IoT 장치를 쉽게 연결하고 중앙에서 관리 할 수 있다. 구글 클라우드 IoT 솔루션의 일부로 확장되어 사용되는 경우, 클라우드 IoT 코어는 모든 IoT 데이터를 수용하고, 구글 Pub/Sub, 데이터플로우, 빅테이블, 빅쿼리, 머신 러닝 등 구글 클라우드의 최신 분석 서비스와 연동될 수 있다.

새로운 클라우드 IoT 코어 솔루션은 표준 프로토콜 MQTT 외에도 HTTPS를 통해 기존 IoT 장치 및 게이트웨이를 클라우드 IoT코어에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다. 또한 대량의 데이터를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수월히 처리할 수 있다.

구글의 서버리스 플랫폼 상에서 호리젠탈 스케일링을 사용해, NXP 멀티미디어및 디지털 네트워킹 프로세서 전반에 걸쳐 즉각적으로 무한 확장이 가능하다. 자체 인증기관(CA)에서 서명한 장치키를 사용할 수있다. IoT 코어는 검증 과정에서 해당 CA 인증서를 통해 제공된 키 서명을 확인한다.

인증 기반 검증 및 TLS를 사용해 엔드-투-엔드 보안을 구현한다. 안드로이드 씽즈에서 구동되는기기나 클라우드 IoT 코어 보안 요건을 지원하는 기기는 전체 스택 보안을 제공할 수 있다. REST APIs를 사용해 규모에 맞는 기기 등록, 배치 및 운영을 자동으로 관리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NXP, 구글 클라우드 IoT 코어 '지원사격'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