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래티스, 'iCE40 FPGA' 밸브 스트림VR 지원


저전력, 소형 폼팩터, 저비용 강점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래티스 반도체(지사장 이종화)는 밸브가 스트림VR 기술을 위한 데이터 캡처와 프로세싱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기 위해 래티스의 저전력 및 저가형 iCE40 FPGA를 채택했다고 19일 밝혔다.

래티스의 iCE40 FPGA는 스트림VR 트래킹 플랫폼 상에서 저전력 및 저지연 센서 허브로 사용됐다. PCB 상에서 센서로부터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나 마이크로컨트롤러(MCU)로 라우팅 돼야 하는 신호들의 수를 크게 줄였다. EMI 방출과 PCB 혼잡을 줄이고 신호충실도를 향상시키는 효과도 제공했다.

잉 첸 레티스 비즈니스 개발 담당 시니어 매니저는 "우리의 저전력, 저가형, 소형 폼팩터 iCE40 FPGA는 데이터 캡처 작업에서 지연을 줄이고 병렬 처리가 가능하도록 각각의 센서에 독립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한다"며, "래티스 FPGA는 MCU에 타임 스탬핑 같은 메타데이터를 제공함으로써 호스트 디바이스가 여러 개의 센서 이벤트들을 동시에 정확히 처리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기능은 낮은 지연과 동시 작업이 요구되는 그 밖에 다른 동작이나 플로우 관련 분석에도 유용하다"고 말했다.

한편, 스트림 VR 트래킹은 기지국, 감지 대상에 부착되는 센서, 호스트 프로세서의 3가지 주요 요소들로 구성된다. 솔루션은 기지국이 실시간으로 대략적인 범위를 파악한 공간 중 정확히 어느 지점에서 물체가 탐지됐는지를 호스트 프로세서에게 알려준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래티스, 'iCE40 FPGA' 밸브 스트림VR 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