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마우저, ST마이크로 '블루코인' 판매


1개 모듈에 BLE를 통한 음성 제어 및 센서 융합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가 생산하는 청각 및 동작 감지 플랫폼 블루코인을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블루코인은 저전력, 고성능의 9축 관성 및 환경 센서와 디지털 MEMS 4개를 포함하는 통합 블루투스 개발 시스템이다. STM32F4 MCU가 장착됐다.

청각 및 동작 감지 성능을 증가시킨 레퍼런스 플랫폼이다. STM32 개방형 개발환경(ODE) 및 ST의 개방형 소프트웨어 확장 라이브러리와 호환된다. ST의 MEMS 마이크로폰에 필요한 ODE 기능 팩은 첨단 오디오 프로세싱 및 오디오 출력 등의 기능을 갖췄다.

STM32큐브 확장 팩 소프트웨어는 저전력 블루투스 연결을 통해 음성 데이터를 전달할 수 있어 오디오 엔터테인먼트, TV 음성원격 제어, 웨어러블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보드는 서버 및 클라이언트 역할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ODE 기능 팩은 음원 위치 감지, 빔 형성 및 음향 반향 제거 기술을 이용해서 사운드 품질을 향상시킨다. 최적화, 빔 방향 및 음원 위치 감지를 구성하기 위한 PC 제어 소프트웨어 호환에도 활용할 수 있다.

블루코인 보드는 통합 관성 모듈, 나노 압력 센서, MEMS 마이크로폰 4개를 통한 센서 융합을 제공한다.  저전력 ARM 기반의 STM32 F4 계열의마이크로컨트롤러를 포함한다. ST 블루NRG-MS 네트워크 프로세서는 저전력 블루투스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 STBC03 리튬 이온 배터리 충전기IC는 보드에서 전력 관리 기능을 수행한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마우저, ST마이크로 '블루코인' 판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