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WD, SAS SSD 'HGST 울트라스타 SS300' 출시


3D NAND 기반, 최대 7.68TB 용량 갖춰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웨스턴디지털(대표 스티브 밀리건)은 HGST 브랜드 SAS SSD '울트라스타(Ultrastar) SS30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울트라스타 SS300은 데이터센터를 비롯한 기업들이 요구하는 까다로운 데이터 성능을 충족하는 12Gb/s SAS 인터페이스 기반의 엔터프라이즈 SSD다. 인텔과 공동 개발했다. 랜덤 읽기/쓰기 속도 각각 최대 40만, 20만 초당입출력속도(IOPS)를 보여준다.

가상화 스토리지 시스템, 데이터베이스, 프라이빗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등 데이터 집약적인 환경에 최적화 됐다. 최대 7.68TB의 용량을 제공한다. 내구성은 0.5DW/D(drive write per day)에서 10DW/D까지의 총 4단계 선택이 가능하다. 전력 여건에 따라 추가 성능 향상을 위한 14와트 전력 파형보다 효율적인 에너지 소비를 위한 다양한 옵션이 지원된다.

울리치 한센(Ulrich Hansen) 웨스턴디지털 SSD 제품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울트라스타 SS300은 12Gb/s SAS SSD의 성능 기준을 한 차원 더 끌어올린 제품"이라며, "뛰어난 내구성의 3D NAND 플래시 메모리를 기반으로 동급 최강의 속도, 탁월한 용량 및 다양한 전력 옵션을 제공하는 등 사용자는 고객의 요구에 따라 유연하게 최적의 스토리지 시스템 및 서버 솔루션을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울트라스타 SS300 SAS SSD는 현재 OEM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출하가 진행되고 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WD, SAS SSD 'HGST 울트라스타 SS300'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