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총 상금 5천만원…'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대회 입상자 삼성전자 채용전형 우대…26일부터 내달 23일까지 접수

[김두탁기자] 삼성전자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SCPC: Samsung Collegiate Programming Cup)'를 개최한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총 상금 5천만원인 이번 경진대회는 프로그래밍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면 학년,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5월 26일부터 6월 2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codeground.org)를 통해 접수한다.

1차 예선(6월 29일), 2차 예선(7월 14일)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대회로 진행되며, 본선대회는 8월 15일 삼성전자 우면동 서울R&D캠퍼스에서 개최된다.

대학생들의 프로그래밍 학습을 장려하고 소프트웨어의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한대학생 프로그래머를 발굴하기 위해 치러지는 이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금과 해외 컨퍼런스 참관 기회가 제공되며 삼성전자 채용전형 우대 혜택이 주어진다.

지난해 제1회 1차 예선에선 4천여 명이 참가하는 등 프로그래머를 꿈꾸는 대학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며, 지난 대회 23명 수상자보다 더 많은 38명의 수상자를 선발할 계획인 올해는 더 많은 대학생들이 참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경진대회 개최와 함께 대회 홈페이지에서는 알고리즘 연습문제를 상시 제공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자유롭게 우수 소스코드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김두탁기자 kd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총 상금 5천만원…'삼성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진대회'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