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뉴스24 뉴스
아이뉴스24 홈 오피니언 프리미엄 엠톡 콘퍼런스
연예.스포츠 포토.TV 게임 스페셜
뉴스 홈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Home > 뉴스 > 휴대폰/ IT기기
[톱뉴스]
삼성전자, 베트남 휴대폰 제 2공장 착공
2015년까지 1억2천만대 휴대폰 생산 목표
2013.03.25. 월 17:35 입력
글자 글자크게 글자작게 인쇄하기 메일보내기 트위터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김현주기자] 삼성전자가 휴대폰 생산 확대를 위해 베트남 북부지역에 연간 최대 1억2천만대 규모의 제2 휴대전화 공장을 착공했다.

25일 베트남 신문 및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북부 타이응웬성 제2공장 부지 현장에서 이날 응웬 떤 중 베트남 총리, 하찬호 한국대사,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공식을 개최했다.

총 사업비 20억달러가 투입되는 새 공장은 베트남 옌빈공단 내 약 34만평 부지위에 세워진다. 올 연말경 가동이 시작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전자는 3년 후 연간 최대 1억2천만대의 휴대폰을 해당 공장에서 생산할 계획이다.



기존 하노이 박닝공장 생산 규모인 1억2천만대와 합치면 베트남에서만 연간 약 2억4천만여대가 생산되는 셈이다. 이는 세계 최대 규모다.

삼성전자는 연간 약 4억대의 휴대폰을 판매하고 있으며 이중 절반 이상을 베트남에서 소화하는 것으로 추산할 수 있다. 삼성전자의 옌빈공장 고용창출 효과도 약 2만여명에 달할 전망이다.

이날 기공식에서 신종균 삼성전자 대표이사는 "베트남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사업을 통한 사회 기여는 물론 지역사회 등과의 협력도 활발히 해 베트남 국민들에게 더욱 사랑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타이응웬 성은 수도 하노이에서 북쪽으로 100㎞가량 떨어져있다. 현재 공사중인 하노이∼하이퐁 고속도로가 2015년까지 예정대로 완공될 경우 이 지역은 노이바이국제공항, 항구 등 주요시설 접근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현주기자 hannie@inews24.com
주요기사

    TODAY 조이뉴스24

 
관련기사
이재용 부회장-베트남 당 서기장과 회동
갤럭시 폰 케이스 공장 화재…삼성 영향없나?
삼성전자, 베트남 제 2 휴대폰 생산기지 낙점
추천   0 댓글쓰기 뉴스정정요청 트위터 전송 페이스북 전송 싸이월드공감 링크나우 전송 RSS구독
IT는 아이뉴스24, 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T정책 컴퓨팅 통신·미디어 과학 글로벌 디지털기기 기업 자동차 금융 유통 경제일반 게임 정치 사회 문화 생활

아래는 소셜댓글 티토크 영역입니다. 2013년 4월까지 작성된 댓글이 표시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l IT/시사 l 연예/스포츠 l 엠톡 l 게임 l 오피니언
디지털기기 최신뉴스
애플에 알리바바도…韓, 모바일 결제 대응 시급
박성욱 하이닉스 "낸드 사업에 집중할 것"
애플스토어 아이폰6 가격 공개 "생각보다 저렴하..
LG전자 독자 AP '뉴클런' 성능은?

가장 많이 본 뉴스
IT 시사 문화 연예 스포츠 게임 칼럼

칼럼/연재
[김석기]투자자는 리타워텍을 타산지..
[KISTI의 과학향기]기억을 잃는다는..
[김형태]'6위 감독' 송일수를 욕할 수..
결혼정보회사의 성혼률은 몇 %일까?
[KISTI의 과학향기]다기망양(多岐亡..
프리미엄/정보
[통계뉴스]구글 3분기 실적으로 본..

오늘 내가 읽은 뉴스

 
국감 2014
홍대가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