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화웨이, 韓 첫 자급제폰으로 '노바 라이트 2'


KC인증 및 TTA인증 획득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화웨이코리아가 화웨이 노바 라이트 2(HUAWEI Nova lite 2) 모델을 국내 첫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낙점하고 KC·TTA 인증을 획득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인증으로 화웨이 노바 라이트 2는 방송통신기자재 적합성 검증 및 자급단말기의 적합성, 망연동, 방사성능을 모두 검증받았다.

화웨이 노바 라이트 2는 5.65인치 풀뷰 디스플레이(FullView Display)를 탑재하고, 약 0.75cm의 두께와 143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 편의성을 강화했다.

화웨이가 자체 생산한 기린 659(Kirin 659) 옥타코어(Octa-Core)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후면 지문 인식 센서를 지원하며, 전면 800만화소 카메라 및 후면 듀얼 카메라(1,300만+200만)가 제공된다. 안드로이드 8.0(오레오) 사용자를 위해 최적화된 화웨이 EMUI 8.0 버전이 탑재되며, 배터리 용량은 3000mAh다.

화웨이는 노바 라이트 2 구매 시 3개월 동안 LCD 패널 무상 수리를 지원하는 특별 서비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화웨이코리아 관계자는 "이미 일본 등 타 국가에서 가성비 높은 제품으로 매출 성과를 인정받은 자급제폰의 국내 첫 출시를 통해 소비자 제품 선택의 폭을 한층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화웨이, 韓 첫 자급제폰으로 '노바 라이트 2'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