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컴퓨텍스 2018]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등 신제품 대거 공개


ROG 게이밍 노트북, 젠북 시리즈 등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에이수스(ASUS)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컴퓨텍스 2018'에서 ROG 게이밍 노트북, 젠북 등 신제품 노트북을 대거 공개했다.

에이수스는 4일과 5일 컴퓨텍스 2018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비즈니스 전략 발표 및 제품군별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신제품은 게이밍 노트북 ▲ROG 스나이퍼 GL504 ▲ROG 소환사 GL504 ▲젠북 프로 UX580, UX480 ▲젠북 UX391 ▲비보북 S530, S430 ▲듀얼 스크린 노트북 PROJECT PRECOG ▲스마트 워치 ASUS VivoWatch BP ▲스마트폰 ROG폰 등이다.

신제품들은 게이밍 노트북 ROG GL504 시리즈를 시작으로 이달부터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ROG GL504 시리즈는 FPS와 MOBA 게임 전용 고성능 게이밍 노트북이다. 7.7mm 의 슈퍼 내로우 베젤(Super Narrow Bezel)과 144Hz의 고주사율 및 3ms의 빠른 반응 속도가 특징이다. 100% sRGB 색 영역을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성능을 갖춰 고사양 게임 구동에 적절하다. CPU와 GPU를 효율적으로 냉각하는 하이퍼 쿨 프로(HyperCool Pro) 기술을 적용해 장시간 게임도 문제가 없다.

ROG 스나이퍼 GL504와 소환사GL504는 보다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를 위해 멀티 안테나 와이파이 기술을 갖춘 세계 최초의 게이밍 노트북이다. 기존 제품 대비 30% 더 넓은 와이파이 범위를 지원한다.

젠북 프로 시리즈는 슬림형 프리미엄 모델에 스크린 패드(Screen Pad)를 탑재한 신개념 노트북이다. 스크린 패드는 기존 노트북의 터치패드에 고해상도 풀 컬러 터치 스크린을 결합한 새로운 기능으로, 터치패드에서 윈도우 앱을 실행해 메인 디스플레이 외에 새로운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 있다. 아마존 알렉사(Alexa) 음성 지원 서비스는 물론 윈도우 헬로(Windows Hello) 기능을 통한 지문 및 안면 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젠북 프로 UX580은 최신 인텔 8세대 i9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X1050Ti 및 초고속 PCIe® x4 SSD를 탑재했다.

젠북 UX391은 12.9mm의 얇은 두께와 1kg의 무게를 갖춘 울트라 포터블 노트북이다. 인텔 8세대 i7 코어 프로세서와 최대 1TB PCIe® 3.0 x4 SSD를 탑재하고 최대 4K UHD 나노 엣지 터치스크린을 적용했다. 5.5°만큼 키워드가 기울어지는 ErgoLift 힌지 구조로 설계됐고, 한번 충전으로 최대 13시간30분을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컴퓨텍스 2018에서 베스트 초이스 골든 어워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비보북 S530과 S430은 인텔 8세대 i7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MX150 그래픽, 듀얼 스토리지를 탑재한 슬림형 노트북이다. ErgoLift 힌지를 적용해 편안한 타이핑 각도를 지원하고, 나노 엣지 디스플레이와 와이드뷰 패널을 적용했다.

이외에도 AI를 탑재한 세계 최초 듀얼 스크린 노트북 PROJECT PRECOG,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스마트 워치 ASUS VivoWatch BP, 모바일 게이밍에 특화된 스마트폰 ROG 폰(Phone) 등이 공개됐다. 특히 PROJECT PRECOG는 세계 최초로 듀얼스크린이 탑재된 것이 특징이다.

제이슨 우 에이수스코리아 지사장은 "세계적인 PC 시장의 수요가 노트북 중심으로 확장되고 있는 추세에 맞춰 한층 업그레이드된 성능과 휴대성을 고려한 노트북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에이수스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른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타이베이(대만)=윤선훈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컴퓨텍스 2018] 에이수스, '게이밍 노트북' 등 신제품 대거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