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MWC2018] LG전자, 모바일 AI 기술력 과시


스마트폰-가전 간 공감형 AI 기술 선봬

[아이뉴스24 강민경 기자] LG전자가 26일부터 3월 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모바일 전시회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18'에 참가한다.

올헤 MWC에는 208개국 2천300여개 기업이 참여한다. 주최 측은 전시기간 동안 전시장을 찾는 관람객이 1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했다.

여기서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LG V30S 씽큐(ThinQ)'를 비롯해 실속형 스마트폰인 2018년형 K시리즈, 톤플러스 등 다양한 전략 제품을 전시한다.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모바일 AI 기술을 시연한다. 비전인식·음성인식·가전제어 시연공간을 마련해 'LG V30S 씽큐'의 '공감형 AI'로 더 윤택해지는 삶의 모습을 제시한다.

◆전시 부스, 기술력 과시 무대

LG전자는 부스 입구의 키오스크(KIOSK)에 본인의 이름과 사용 언어를 등록하면 해당 언어로 환영 메시지를 띄워주는 대형 미디어월을 설치해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는 부스 내에 씽큐존을 마련해 모바일과 인공지능 가전이 함께 하는 일상 생활도 소개한다. 고객들이 'LG V30S ThinQ'로 세탁실, 주방, 거실 등 실제 생활 공간에서 인공지능 가전 제품을 제어하는 상황을 연출한다.

LG전자는 카메라 기능을 강화한 '2018년형 K시리즈'도 선보인다. 이외에도 국내에서 300대 한정판으로 출시해 주목 받았던 超프리미엄 스마트폰 'LG 시그니처 에디션'도 전시한다.

◆톤플러스도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LG전자는 구글 어시스턴트 전용버튼과 구글 실시간 번역 기능을 탑재한 블루투스 헤드셋 톤플러스 신제품도 선보인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오케이 구글(OK Google)' 기본 명령어를 말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구글 어시스턴트 탑재 스마트폰의 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하도록 설계됐다. 전용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작동한다.

LG전자는 구글 실시간 번역 기능을 톤플러스 신제품에 탑재할 예정이다. 사용자가 톤플러스를 통해 말하면 스마트폰을 통해 상대방의 언어로 번역고, 상대방이 스마트폰으로 사용자에게 말하면 톤플러스를 통해 사용자의 언어로 들려준다. 지원 언어는 40개다.

황정환 LG전자 MC사업본부장(부사장)은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사용자를 배려하는 기능을 담은 AI기술을 집약해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경기자 spotligh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MWC2018] LG전자, 모바일 AI 기술력 과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