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이노텍, 홀트타운 봉사활동…감동의 보답


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살아가는 데 도움 되길

[아이뉴스24 김문기기자] LG이노텍은 박종석 LG이노텍 사장과 김동의 노조위원장 등 LG이노텍 관계자 20여 명이 지난 23일 경기도 고양시홀트일산복지타운을 방문해 장애인 생활관 청소 등 봉사활동을 하고 생활용품을 전달했다고 25일 발표했다.

홀트타운은 홀트아동복지회가 운영하는 중증장애인 거주 시설로서 장애를 극복하고사회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곳이다. 현재 약 270여 명의 장애인이 생활하고 있다.

봉사활동은 홀트장애인합창단 '영혼의 소리로'의 공연을 본 박종석 사장의 제안으로 마련됐다.홀트타운에서 생활하는 장애인들로 구성된 이 합창단은 지난해 LG이노텍 행사에 초청돼 감동적인 무대를 선사한 바 있다.

박 사장과 김 위원장 등 회사 관계자들은 이날 장애인들이 생활하는 30여 개 방과 화장실을 청소했다. 거동이 어려워 혼자 외출하기 힘든 중증 장애인들을 위해 복지타운 주변을 함께산책하며 이야기를 나눴다. 어린 장애 아동들에게는 재미있는 동화책을 읽어주기도 했다.

이와 함께 LG이노텍은 홀트타운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샴푸, 비누, 치약 등의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위생 관리에 걱정 없도록 이곳에서 지내는 장애인 모두가 1년간 사용할 수있는 분량으로 준비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합창단이 우리에게 전해준 감동에 비하면 소소하지만 임직원들의 자발적인참여로 마련한 것"이라며 "사회 구성원으로서 당당히 살아가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 되길 바라는마음"이라고 말했다.

김문기기자 mo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이노텍, 홀트타운 봉사활동…감동의 보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