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텐센트, 中여성 e커머스 업체 투자로 알리바바 견제


위챗 플랫폼 접목으로 e커머스 시장서 영향력 확대

[아이뉴스24 안희권기자] 중국 최대 엔터테인먼트 업체 텐센트가 협력사인 제이디닷컴과 손잡고 e커머스 업체 비아이피샵(VIPShop)에 8억6천400만달러를 투자하기로 했다.

테크크런치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텐센트는 6억400만달러를 투자해 비아이피 지분 7%, 제이디닷컴은 2억5천900만달러로 지분 5.5%를 보유한다.

비아이피샵은 여성의류전문 온라인 할인판매 사이트로 지난 2012년 뉴욕증시에 상장했다. 텐센트와 제이디닷컴의 비아이피샵 투자는 중국 최대 e커머스 업체인 알리바바를 견제하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텐센트는 지난 2014년 제이디닷컴의 지분 15%를 매입해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맺고 알리바바와 e커머스 시장의 주도권을 놓고 경쟁을 벌이고 있다.

특히 두 회사는 e커머스 부문에 공동투자를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 동남아시아 가운데 인도네시아, 태국 등지에서 투자를 활발히 하고 있다.

텐센트는 이번 투자로 비아이피샵에 위챗의 결제기능을 추가하고 제이디닷컴은 이 회사의 메인화면에 자사 사이트의 상품 등을 노출시켜 상품판매를 촉진할 예정이다.

한편 텐센트는 올들어 테슬라와 스냅, 스포티파이, 인도 e커머스 업체 플립카트, 메시징앱 하이크, 헬스포털 프랙토, 우버 경쟁사 올라 등에 투자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텐센트, 中여성 e커머스 업체 투자로 알리바바 견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