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2016 롤드컵 총상금, 510만 달러로 확정


작년 대비 2배 증가…팀 아이콘 수익까지 더하면 약 670만 달러에 달해

[박준영기자] '2016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의 총상금이 510만 달러(한화 약 60억원)로 확정됐다.

'리그 오브 레전드(LOL)'의 개발 및 유통사 라이엇게임즈(한국대표 이승현)는 올해 롤드컵의 총상금 규모와 시청 기록 등을 7일 발표했다.

이번 롤드컵 총상금은 작년 대비 약 2배 넘게 증액된 것으로, 지난 9월 라이엇게임즈가 프로팀 및 선수들의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특정 상품의 일부 매출을 롤드컵 상금 규모에 더하기로 한 결과다.

기존 상금 규모인 213만 달러에 '챔피언십 스킨'과 '챔피언십 와드'의 매출액 중 25%가 상금에 추가돼 상금은 총 510만 달러가 됐다.

여기에 롤드컵에 참가한 16개 팀의 팀 아이콘 판매 수익의 30%인 160만 달러가 추가되면 팀들이 가져가는 규모는 약 670만 달러(약 80억원)에 달한다.

지난 9월29일부터 10월29일(현지시각)까지 약 한 달 동안 진행된 롤드컵의 누적 시청자수는 3억 9천600만명으로 작년(3억 3천400만명) 대비 약 19% 증가했다. 또한 결승전 순 시청자수는 4천300만여명으로 이 역시 작년보다 700만명이 늘었다.

또한 결승전 순간 최고 시청자 수와 5주 동안 진행된 롤드컵 총 누적 실시간 시청 시간은 각각 1천470만여명과 3억 7천만 시간으로, 모두 지난해보다 소폭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외에도 이번 롤드컵과 관련된 각종 기록이 함께 발표됐다. 롤드컵 결승전 사상 최초로 풀 세트 접전을 펼친 SK텔레콤 T1과 삼성 갤럭시의 결승전은 총 252분으로 역대 롤드컵 다전제 경기 중 최장 경기 기록을 세웠다.

특히 SK텔레콤 T1은 사상 최초로 롤드컵을 3번 우승한 팀으로 LOL e스포츠 역사에 이름을 남겼다.

롤드컵 결과를 예측하는 '승부의 신' 이벤트에는 전 세계에서 196만9천87명이 참가했으며 모든 결과를 맞힌 사람은 작년과 마찬가지로 단 한 명에 불과했다.

라이엇게임즈의 권정현 e스포츠커뮤니케이션 본부 총괄 상무는 "응원해 주시는 많은 이용자분 덕분에 e스포츠의 위상이 날로 커가고 있다"며 "올 한 해 보내주신 관심에 감사드리며, 내년에는 한 단계 더 발전하는 LOL e스포츠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2016 롤드컵 총상금, 510만 달러로 확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