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라우드컴즈에 전략적 투자 결정


e스포츠 리그 확대 및 국내외 플랫폼 통한 자사 게임 프로모션 강화

[박준영기자] 넥슨(대표 박지원)은 스포티비게임즈의 방송 제작 및 사업을 전담하는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재명)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발표했다.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는 스포티비게임즈의 e스포츠 리그 중계 및 방송 프로그램을 전담 제작하고, e스포츠 중계 전문 사이트 'e스포츠TV를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 유튜브, 트위치TV, 마스TV(중국), 롱주TV(중국) 등 국내외 다양한 온라인 방송 플랫폼에도 콘텐츠를 공급 중이다.

넥슨은 지난 2013년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같은 해 12월 오픈한 서울 서초구 소재의 e스포츠 전용 경기장 '넥슨 아레나'의 운영을 공동으로 해오는 등 협력을 이어왔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은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와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게 됐으며, 이를 바탕으로 자사 게임들의 리그 확대 등 e스포츠 저변 확대와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또한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가 제휴 중인 북미, 중국 등의 해외 e스포츠 방송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프로모션도 확대할 계획이다.

넥슨 일본법인의 오웬 마호니 대표이사는 "e스포츠 경기장 넥슨 아레나를 직접 운영하고 자사 게임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는 등 선제 투자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었다"며 "적극적인 투자와 제휴 협력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시장에서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재명 라우드커뮤니케이션즈 대표는 "넥슨과 3년 동안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이용자에게 사랑받는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 제작과 유통 플랫폼 확대를 통해 e스포츠가 건전한 여가문화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라우드컴즈에 전략적 투자 결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