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OL]kt, ESC 잡고 3위 자리 굳힌다


4위 삼성과 격차 벌리기 위해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

[박준영기자]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 지은 3위 kt 롤스터가 8위 ESC 에버와 한판 대결을 펼친다.

kt와 ESC는 29일에 열리는 '2016 코카-콜라 제로 리그 오브 레전드(LOL)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롤챔스)' 2라운드에서 맞붙는다.

kt는 10승 5패를 기록하며 포스트시즌 진출의 마지노선인 10승 고지를 넘었다. 이제 최대한 높은 순위에 올라 포스트시즌을 대비하는 일만 남았다.

그러기 위해서는 이번 경기에서 승리해 4위 삼성 갤럭시와의 격차를 벌려야 한다. kt와 삼성은 10승 5패로 동률이지만 kt가 득실차에서 1점 앞서 있다. 최대한 격차를 벌려놔야 4위와 5위가 붙는 와일드카드전을 피할 수 있다.

ESC는 승강전을 피하기 위해 1승이 절실하다. 만약 앞선 경기에서 9위 롱주 게이밍이 5위 아프리카 프릭스를 잡고 ESC가 kt에 패하면 순위가 뒤바뀐다. 어떻게든 kt를 꺾고 롱주와의 격차를 벌려야 한다.

객관적인 전력만 따지면 kt가 월등히 앞선다. 1라운드에서도 kt는 2대0으로 ESC를 이겼다. 게다가 ESC는 상대 전적에서 앞서 있던 SKT T1에 0대2로 완패하며 분위기가 꺾였다. 평소대로 실력을 발휘하면 kt가 질 확률은 매우 낮다.

다만 ESC가 자주 보여주는 초반 운영에 말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ESC는 '키' 김한기의 설계로 극초반부터 이득을 챙겨 승리로 이끄는 경우가 많다.

과연 kt가 승리해 3위 자리를 굳힐 것인지 아니면 ESC가 승리해 롤챔스 생존 확률을 높일 것인지 이번 경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OL]kt, ESC 잡고 3위 자리 굳힌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