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장애 허무는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개막


올해로 10회째…전국 특수학교 학생 및 교사 등 1천500여명 참가

[이부연기자] '제10회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대회'가 2일 서울 서초구 더케이서울호텔에서 개막했다. 넷마블과 국립특수교육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이 행사는 오는 3일까지 이틀간 진행된다.

2009년부터 6년째 진행돼 온 이 행사는 온라인∙모바일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 및 건전한 여가생활을 통해 삶의 질을 높이는 목적으로 실시되는 축제의 장이다. 전국특수교육 정보화대회, 특수교육 정보화 컨퍼런스, 특수교육산업 홍보전 등도 연계돼 열린다.

전국 특수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천5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개회식에서는 장애학생들로 구성된 탭댄스 동아리 펀펀댄스, 다니엘 복지원의 우리두리 합창단 등의 공연이 펼쳐졌다. 이어 진행된 이스포츠대회에는 지역예선을 통과한 641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마구마구', '차구차구', '오목', '다함께 붕붕붕', '엑스박스(Xbox )키넥트 육상' 등 7개 종목 게임별 본선대회를 치렀다.

특히 마구마구와 차구차구는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한 팀을 이뤄 실력을 펼치는 경기를 별도로 진행하고 다함께 붕붕붕은 장애학생과 학부모가 동반 참여해 다함께 소통하고 즐기는 e스포츠의 모습을 보여줬다.

정보화대회 컨퍼런스에서는 특수교육기관 관리자, 교사,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스마트 교육 콘텐츠 제작 및 활용에 관한 강의가 진행되고 이밖에 인쇄물 음성변화장치, 의사소통보조기기, 점자정보단말기 등 장애학생들의 PC사용을 돕는 다양한 기기의 전시회도 열린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장애학생들이 게임을 통해 신체적 제약 없이 사회와 소통 할 수 있는 뜻 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게임이 건전한 문화콘텐츠로 인식될 수 있도록 다양하고 지속적인 지원활동들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홍상표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은 "게임은 장애학생들의 도전의식과 성취감을 고취할 수 있는 교육적 기능을 가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 이스포츠가 크게 발전하고 이스포츠대회가 전 국민의 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장애 허무는 '전국장애학생 e스포츠 대회' 개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