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모두의마블' 인도네시아 대회에 1만6천명 관객 몰려


라인 겟리치 챔피언쉽 2018 성공적 개최…게임 인기 증명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 박성훈)은 '라인 겟리치 챔피언쉽 2018'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21일과 22일 양일간 열린 라인 겟리치 챔피언쉽 2018은 모바일 게임 '모두의마블'을 즐기는 태국, 인도네시아, 대만 등 3개국의 선수가 참여하는 토너먼트 대회다.

모두의마블 동남아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라인이 주최했으며 총상금 2만불(약 2천만원) 규모로 열렸다. 이 대회는 대회기간 동안 약 1만6천명의 관중이 현장을 찾았다.

21일 열린 '인도네시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는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올라온 8명의 선수의 치열한 경합 끝에 누룰 두어스와 판다 묘브 두 명이 대표로 선발됐다.

현지 관중의 열렬한 응원을 받은 인도네시아 대표 선수들은 앞서 각 국 현지에서 선발된 태국 및 대만 선수와 22일 최종 토너먼트 결승전을 펼쳤으며 태국의 폰 선수가 최종 1등, 5천불(약 500만원)과 3만다이아(게임재화)의 상금을 거머쥐는 영예를 안았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출시 후 줄곧 많은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고 계신 현지 이용자에게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이번 대회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모두의 마블을 즐겨 주고 계신 현지 이용자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또 소통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두의마블은 전세계 도시를 사고파는 방식에 아기자기한 재미요소를 더한 캐주얼 보드 게임이다. 전 세계적으로 2억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모두의마블' 인도네시아 대회에 1만6천명 관객 몰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