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넷마블, 펜타스톰 월드컵 한국대표 참가팀 모집


올 여름 미국 LA서 대회 열려…9개 지역 및 권역과 승부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넷마블(대표 권영식)은 '펜타스톰 월드컵(2018 Arena of Valor World Cup)' 한국대표 선발전에 참가할 팀을 공식 페이지를 통해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발표했다.

펜타스톰 월드컵은 텐센트가 주최하는 e스포츠 대회로 올해 여름 미국 LA에서 열릴 예정이다. 총 상금은 지난 아시안컵 상금 50만달러(약 5억5천만원) 이상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는 모바일 적진점령(AOS) 게임 대회 중 최대 규모다.

대표 선발전은 오는 21일 강서구 국제청소년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1차 조별 토너먼트 후 8강부터 2차 토너먼트가 진행된다. 한국에서는 선발전에서 우승한 1개팀이 월드컵에 진출하게 되며, 우승팀에게는 월드컵 진출권을 비롯해 5천다이아(게임머니)가 주어진다. 준우승 팀에게는 3천다이아가, 모든 참가팀에게는 10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펜타스톰 월드컵에는 한국을 비롯해 전 세계에서 선발된 팀들이 참가한다. 한국을 포함해 태국, 대만, 베트남, 인도네시아, 싱가포르·말레이시아·필리핀(통합), 북미, 남미, 유럽 등 총 9개 지역 및 권역에서 대표팀 선발을 위한 예선이 치뤄질 예정이며 와일드 카드 3장을 포함해 총 12개팀이 참가한다.

와일드카드는 2장은 동남아 지역 대회 TOG 우승국인 태국과 지난해 11월 서울에서 개최된 아시안컵에서 우승한 대만이 차지했으며 현재 남은 한 장에 대한 선발 방식은 향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펜타스톰은 넷마블이 국내 서비스 중인 모바일 AOS 게임이다. 적진을 먼저 파괴하는 진영이 승리하는 방식이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넷마블, 펜타스톰 월드컵 한국대표 참가팀 모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