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아디다스 엑스, 'EA 챔피언스컵 서머 2017' 우승


이상태의 활약 앞세워 태국 대표 티엔피 꺾고 정상 올라

[아이뉴스24 박준영기자] 넥슨이 서비스하고 스피어헤드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IFA 온라인 3(이하 피파 온라인 3)'의 공식 아시아 지역 통합 e스포츠 대회 'EA 챔피언스컵 서머 2017(이하 EACC 서머 2017)'에서 우리나라 대표 '아디다스 엑스(Adidas X)'가 우승을 차지했다.

'아디다스 엑스'는 지난 23일 중국 광저우 폴리 월드 트레이드 센터에서 열린 대회 결승전에서 태국 대표팀 '티엔피(TNP)'를 꺾고 우승 트로피와 함께 상금 15만 달러(한화 약 1억 7천만원)을 받았다.

5판 3선승제로 진행된 결선 토너먼트에서 '아디다스 엑스'는 국내 라이벌팀 '아디다스 에이스(Adidas Ace)' '아디다스 네메시스(Adidas NEMEZIZ)'를 차례로 제압하고 결승에 진출했다.

결승전에서 팀의 맏형이자 선봉 이호가 '나타위치(Natthawich)'에게 페널티킥까지 가는 접전 끝에 패했지만, 두 번째 주자 이상태가 침착한 경기 운영과 상대 골문 구석을 노리는 날카로운 슈팅으로 '티엔피' 선수 전원을 격파했다. 팀의 우승을 견인한 이상태는 대회 MVP에 선정됐다.

한편 3·4위전에서는 김정민의 활약 속에 '아디다스 네메시스'가 중국의 '글로리MU(GloryMU)'에 3대0 승리를 거두며 상금 6만 달러(한화 6천700만원)을 획득했다.

박준영기자 sicro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아디다스 엑스, 'EA 챔피언스컵 서머 2017' 우승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