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정의달 5월, 자녀와 이런 게임 어때요?


황금연휴 자녀와 공감대 나눌 건전 모바일 게임 3선

[문영수기자] 가정의달 5월은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휴일이 많다. 어린이날(5일)과 임시공휴일(6일), 주말까지 이어지는 황금 연휴는 모처럼 가족과 시간을 보내기에 더없이 좋은 시간이다.

이럴 때 건전한 게임을 자녀와 함께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게임을 통해 공감대를 형성한다면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계기로 이어질수도 있다.

◆자녀와 함께 하는 주사위 놀이 '디즈니 매지컬다이스'

넷마블게임즈가 출시한 '디즈니 매지컬다이스'는 추억의 보드 게임 '부루마불'의 재미를 모바일로 구현한 게임이다. 남녀노소 고른 팬층을 갖추고 있는 디즈니와 픽사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한다.

피터팬, 알라딘과 같이 어렸을 적 봤던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통해 추억에 빠지는 것도 쏠쏠한 재미다. 주사위를 던져 말(캐릭터)을 움직이고 도시를 매입해 상대의 재화를 먼저 모두 가져오는 쪽이 승리한다. 폭력적이지 않고 그래픽도 아기자기해 아이들과 함께 즐겨도 무리가 없다.

게임 초보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여러 스테이지로 이뤄진 연습 모드를 통해 쉽게 게임의 룰을 학습할 수 있어서다.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보상으로 주어지는 코스튬 카드를 통해 자신의 캐릭터를 꾸밀수 있다. 대전 모드를 통해 전세계 이용자들과 실시간으로 게임을 대전을 즐길 수도 있다.

◆인기 웹툰이 게임으로 '마음의소리'

조석 작가의 인기 네이버웹툰 '마음의소리'가 게임으로 나왔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최근 출시한 '마음의소리 위드네이버웹툰(이하 마음의소리)'는 원작 웹툰의 인기 캐릭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액션 게임이다.

치킨을 좋아하는 외계인들의 지구 침략에 맞서 통닭집을 사수하는 조석과 애봉이의 활약상을 담았다. 웹툰을 보는 듯한 깔끔한 그래픽과 특수 효과가 보는 재미를 더한다.

이 게임은 조석 작가가 직접 일러스트에 참여한 것은 물론 게임 진행 중 만나볼 수 있는 각종 만화 컷과 영상에 감수를 진행했다. 원작의 재미 요소를 충실히 반영하기 위한 취지다.

어린 독자들에게도 널리 사랑받고 있는 마음의소리 게임을 통해 원작 웹툰의 매력에 빠지고 자녀와도 소통하는 계기를 마련하면 어떨까.

◆게임도 하고 초콜릿도 만들고 '카페드쇼콜라'

퍼즐 게임은 게임을 잘 모르는 이도 부담없이 입문할 수 있을 만큼 손쉬운 장르다. 똑같은 모양, 색깔의 퍼즐을 이어붙인다는 룰만 알고 있으면 된다. 퍼즐 장르의 최신작 '카페드쇼콜라 위드네이버웹툰(이하 카페드쇼콜라)'은 똑같은 모양의 블록을 이어붙이면 되는 '한 붓 그리기' 방식의 퍼즐 게임이다.

이 게임은 스테이지마다 존재하는 미션을 완료하는 과정을 그렸다.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달콤한 초콜릿을 만드는 레시피도 함께 배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

카페드쇼콜라도 즐기고 게임을 통해 배운 레시피를 활용해 자녀와 함께 초콜릿을 만들면 잊지 못할 추억이 되지 않을까.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정의달 5월, 자녀와 이런 게임 어때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