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빛소프트 '프로젝트AOH' 첫선…자동전투 뺐다


하늘 위 섬을 탐험하는 이색 재미…전통 RPG의 묘미 구현

[문영수기자]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신작 모바일 게임 '프로젝트AOH(가칭)'을 연내 출시한다고 5일 발표했다.

올해 상반기 공개서비스(OBT)를 목표로 개발 중인 프로젝트AOH는 하늘 위에 펼쳐진 섬들을 탐험하며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과정을 담은 역할수행게임(RPG)이다. 아기자기한 소셜게임(SNG)을 연상시키는 그래픽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이동 수단으로 '비공정'을 획득하게 되며 엔진이나 각종 부품들을 수집해 이를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에서 재미를 느끼게 된다.

프로젝트AOH는 기존 RPG의 재미 구현에 초점을 맞췄다. 자동전투를 비롯해 재료 수집을 위한 반복전투는 가급적 배제하고 넓은 게임 속 세계를 탐험하며 지도를 완성하는 등 '이야기'가 핵심이라는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이를 위해 반복적이거나 의미없는 전투를 없애는 대신 이벤트나 스토리상 비중 있는 전투를 중심으로 진행되도록 개발 중이다.

한빛소프트 김수만 PM은 "프로젝트AOH는 최근 자동 전투가 자리잡은 모바일 RPG 시장의 틀을 깨고 많은 게이머들이 추억하는 부분들을 강조하는 데 노력을 기울였다"며 "고전 RPG를 추억하고 즐거워했던 이용자들을 위해 자동 전투는 도입하지 않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빛소프트 '프로젝트AOH' 첫선…자동전투 뺐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