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국서 돌풍 일으킨 '전민돌격' 10월 국내 출시


국내명 '백발백중'…다양한 모드·소셜요소가 특징

[문영수기자] 중국서 히트한 모바일 슈팅 게임 '전민돌격'이 곧 국내 시장에 상륙한다.

넷마블게임즈(대표 권영식)는 전민돌격의 국내 서비스명을 '백발백중 포 카카오(이하 백발백중)으로 결정하고 오는 10월 국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28일 발표했다.

중국 텐센트가 자체 개발한 백발백중은 지난 1월 8일 중국에 출시 후 하루 만에 현지 애플 앱스토어 매출, 무료 다운로드 등 총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모바일에서 슈팅 게임은 어렵다'는 선입견을 없앤 게임으로 유명하다. 현재도 중국, 대만 등에서 매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백발백중은 '서든어택', '스페셜포스'와 같은 온라인 슈팅 게임 수준의 타격감과 박진감을 모바일 환경에서 높은 완성도로 구현한 것은 물론 누구나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조작 시스템을 제공한다.

스토리를 따라 즐기는 '미션모드', 한계에 도전하는 '무한모드'를 비롯해 실시간 친구대전 및 레이드 모드 등 소셜요소를 강조한 모드도 지원한다.

넷마블게임즈 이정호 본부장은 "백발백중은 글로벌에서 게임성과 흥행성 모두를 검증받으며, 불가능으로 언급되던 모바일 슈팅 시장을 개척한 작품"이라며 "아직 슈팅 장르가 정착하지 못한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에서 백발백중이 새로운 기록을 남길 프로젝트가 될 거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국서 돌풍 일으킨 '전민돌격' 10월 국내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