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인기 게임들 겨울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신규 콘텐츠 대거 공개, 이벤트로 이용자 마음잡기 나서

[이부연기자] 게임업계가 대목인 겨울 방학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에 나선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는 넥슨을 비롯해, 엔씨소프트, NHN엔터네인먼트 등 주요 업체들을 비롯해 아프리카TV, 드래곤플라이 등 중견 업체들도 추위를 피해 PC 앞으로 모여드는 이용자들의 마음을 잡기 위한 업데이트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넥슨은 대표 게임 '메이플스토리'에서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 '유앤아이(YOU & I)'를 진행한다. 전투 시스템 및 레벨업 시스템의 개편을 비롯해 신규 직업 영웅 은’의 등장, 대폭 강화되는 무료화 혜택 등 많은 유저들이 원하던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특히 그 동안 이용자들이 보내온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게임 본연의 재미를 한층 높인다는 데 중점을 뒀다.

내년 월드컵 개최를 앞우고 최고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온라인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3'도 대거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이용자들 마음잡기에 나선다.

넥슨은 지난달 실시한 윈터 시즌 업데이트를 통해 중남미 3개국(아르헨티나, 칠레, 콜롬비아) 1부 프로축구 리그 구단 및 선수를 새롭게 제공하고, 피파온라인3 독점 라이선스로 국내 2부 프로축구 리그 K리그 챌린지(K League Challenge)' 소속 선수들도 모두 추가했다. 또한 이를 기념해 매일 '전설 포함 선수팩' 아이템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총싸움게임(FPS) '워페이스'도 이번 겨울 정식 서비스 이후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인 쿠데타업데이트를 실시한다. 협동모드(Player vs Environment) 신규 지역 아시아, 밸런스 대격변, 타워 모드, 신규 여성캐릭터 판도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무기 타격감과 이펙트도 밸런스에 맞게 변동해 한층 업그레이드 된 게임을 이용자들에게 선사한다.

NHN 엔터테인먼트도 올 해 출시한 신작 게임 중 유일하게 게임순위 10위 권 내를 지키고 있는 MMORPG '에오스'에 대해 두 번째 대형 공격대 던전인 크란헤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크란헤임은 '캐토' 등 신규 보스 몬스터 5종이 등장하며, 난공불락의 요새를 의미하는 대형 공격대 던전으로, 10인과 20인으로 구분해 입장가능해 독특한 던전 공략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테일즈런너', '쎈온라인' 등 '우리도 겨울 업데이트'

아프리카TV도 8년째 장수하고 있는 게임 '테일즈런너'의 겨울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영웅대전이라는 타이틀로 공개된 겨울 업데이트는 이용자가 직접 영웅이 되어 게임 속 동화나라를 구하게 된다는 스토리를 바탕으로 아레나, 기회의 전당, 스파르타 로드, 깃발쟁탈전 등 4가지 신규 모드를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드래곤플라이도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쎈 온라인'이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최고레벨이 기존의 60레벨에서 70레벨로 상향시켰다. 60레벨 이상 이용자들을 위한 메인 퀘스트가 추가되며 용기의 바다 등 신규지역 8종이 새롭게 오픈 되고 60~70레벨 스킬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던전도 등장해 이용자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15년 된 '리니지' 대규모 업데이트

올해로 서비스 15주년을 맞은 엔씨소프트의 MMORPG '리니지'도 '홍티스와 이티스의 십오Ya!'라는 이름의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겨울 시즌을 공략한다.

신규 계정을 생성한 게이머를 위해 게임 무료이용권을 증정하고 15주년 기념 무료 이용권은 7일 20시간 사용할수 있으며 45레벨까지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지난 달 20일 이전에 생성된 모든 계정에 대해 '캐릭터 이름변경권'과 '캐릭터 성별전환권' 중 1가지를 무료로 제공하며, 별도로 증정하는 15주년 선물상자에는 '캐릭터 전용창고 열쇠', '속성 변환 주문서' 등 4종의 아이템을 제공해 추가적인 즐거움도 준다.

이부연기자 bo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인기 게임들 겨울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