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엔씨소프트 정승현 PD]"시원한 타격감이 메탈블랙의 묘미"


"기존 역할수행게임(RPG)은 자르고 베는(Hack and Slash) 형태의 전투 방식이 주류인데요. '메탈블랙'은 기존 방식에서 탈피해 적을 쏘고 파괴하는(Shoot and Bomb) 형태의 액션을 추구합니다.

RPG만의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느끼면서도 슈팅 액션의 쾌감도 함께 느끼실 수 있을 겁니다."

(사진)

'메탈블랙은 지난 2008년 엔씨소프트가 미디어데이에 처음으로 내부 개발중인 게임 동영상을 공개한 이후 현재까지 개발중인 슈팅 액션 게임이다.

"'메탈블랙'의 세계관은 생존과 탐색을 콘셉트로 하고 있어요.

가까운 미래에 갈등을 겪던 인류 중 한 무리가 모선을 타고 지구를 떠나려 하다가 실패해 시간이 왜곡된 지구에 불시착하면서 스토리가 시작됩니다.

하지만 가까운 미래에서 온 인류들에게는 사용할 자원이 없지요. 그래서 자원쟁탈을 위해 전쟁이 벌어진다는 설정입니다."

정승현PD는 현재 메탈블랙 개발진들이 ▲게임 이용자가 극한 상황에 처한 주인공이 되어 생존을 위해 싸우는 전쟁 ▲자연과 생존을 위한 테마를 갖고 벌이는 개인간의 전투(PVP) ▲대규모 집단(길드) 대항의 자원전쟁 등 다양한 형태의 콘텐츠를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용자들이 슈팅 액션의 쾌감과 RPG가 가진 캐릭터 육성의 재미를 기본으로 다양하게 준비한 콘텐츠를 즐기셨으면 좋겠습니다."

'메탈블랙'은 지난해 열린 지스타에 시연버전을 선보인 데 이어 이번 지스타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된 모습의 시연버전을 공개했다. 이 게임은 내년 중 정식 서비스가 목표다.

"일단은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이 기본이지만, 지난해와 올해 지스타처럼 현장에서 직접 이용자들과 만나는 것도 재미있고 의미있었어요. 앞으로도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더욱 확대할 계획입니다."

김지연기자 hiim29@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엔씨소프트 정승현 PD]"시원한 타격감이 메탈블랙의 묘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