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페이큐, 퀴즈쇼 '써바이벌데이' 내달 1일 특별 방송


상금 1천만원…김지민·박영진 2MC 체제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PAYQ)'에서 내달 1일 오후 9시 1천만 포인트의 상금이 걸린 '써바이벌데이' 특별 방송을 실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페이큐는 팟캐스트 앱 '팟티'를 통해 실시간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서바이벌 퀴즈게임이다. 매일 낮 12시 45분, 밤 9시에 퀴즈쇼를 시작한다. 유민상, 홍윤화, 김지민, 이세진, 박소영 등 5명의 개그맨이 문제 출제자로 나서, 이들의 특성에 맞춘 퀴즈쇼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써바이벌데이는 최종 우승자인 '큐마스터'가 9명 이하로 나올 때까지 문제를 출제하고, 정해진 인원이 남은 순간 라운드를 종료한 후 1천만 포인트의 우승 상금을 배분하는 데스매치 방식이다. 사회는 개그맨 김지민, 박영진이 공동으로 맡는다.

큐마스터가 9명일 경우 1인당 받게 되는 상금은 약 111만 포인트이며, 우승자가 적을수록 금액은 커진다. 모든 참여자가 탈락했을 경우 우승 상금은 이월된다.

부활 아이템인 '날개'는 10번 문제까지 1회 사용할 수 있으며, 상금은 1만 포인트 이상 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페이코 포인트로 1:1 전환할 수 있다.

각 문제마다 상금포인트를 제공하는 '보너스 상금'도 추가로 노릴 수 있다. 페이큐는 매 퀴즈쇼마다 우승 상금과 별도로 보너스 상금을 책정하고, 중도 참여자나 탈락자도 관람 모드에서 퀴즈를 풀어 상금을 획득할 수 있는 'BONUS(보너스)' 모드를 최근 업데이트 했다.

이 밖에 페이큐는 써바이벌데이를 기념해 1일 낮 12시까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팟티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페이큐를 함께 즐기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추첨을 통한 30명에게 날개 아이템을 선물할 예정이다. 현재 페이큐는 팟티 페이스북을 통해 방송 전 힌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문제를 제보해 채택된 인원에게는 날개 아이템을 지급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측은 "페이큐는 재미를 우선 가치로 삼고, 방송에 참여하는 동안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퀴즈쇼를 기획하고 있다"며 "7월 써바이벌데이를 시작으로 여러 업체와의 제휴를 통한 이벤트 방송도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페이큐, 퀴즈쇼 '써바이벌데이' 내달 1일 특별 방송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