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스트게임즈, 블록체인 모바일 펫게임 출시


밀리언 키티, '크립토 키티'와 유사한 블록체인 기술 사용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는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모바일 암호화 펫 게임 '밀리언 키티'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했다고 31일 발표했다.

밀리언 키티는 털과 눈의 색깔, 무늬, 품종 등 다양한 유전자 조합으로 태어난 세상에 하나뿐인 고양이를 돌보는 신개념 모바일 펫게임이다.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크립토 키티'와 유사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했다. 이 기술의 특성상 각 고양이들이 중복, 위조, 변조 혹은 복제될 가능성이 매우 낮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크립토키티는 고양이를 양육하는 게임으로 암호화폐 이더리움을 이용해 애완동물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을 담았다. 지난해 11월 출시돼 올 초 이용자 수 20만 명을 넘어섰다.

밀리언 키티는 모바일 환경에서 3D 그래픽으로 움직이는 진짜 같은 고양이에게 간식을 주고 놀아줄 수 있는 게 특징. 이용자는 교배, 펫샵, 분양소 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양이를 입양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교배와 분양을 통해 수익을 얻을 수도 있다.

게임 내 극소수인 순종 고양이들은 다른 고양이와 달리 현실의 고양이와 비슷한 특유의 귀여운 외형과 독보적인 희귀성을 자랑한다. 각 순종 고양이는 시리얼 넘버로 구분돼 그 희귀성과 가치를 높게 평가받을 수 있다.

이스트게임즈 관계자는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블록체인 기술을 모바일 게임에 빠르게 도입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게임 및 시스템 개발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스트게임즈, 블록체인 모바일 펫게임 출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